디젤 DPF 장착차량 엔진오일

어느 자동차 제작사 이든 설계후 내구성 테스트를 하면서,

오일선정을 가격으로 하진 않습니다.


엔진 내구성/오염도/냉각성/윤할성/지속성 등 많은 부분으로 검토후 선정을 하겠지요.


취급설명서에 명시된 오일류의 규격은 해당차종에 제일 적합하다고 설계기준으로
명시를 합니다.

하급/중급/상급 이라는 표현은 없습니다.

단지 점도를 기준으로 말을 하는데.

위의 상/중/하 는 오일 판매자 및 정비업자 들이 영업을 위한 용어로 만들어 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상식적으로 자동차 제작사에서 하급으로 테스트를 할까요? ㅎㅎ


오일교환시 참고 하시구요~ 점도보다 중요한 사항을 팁으로 알려 드리자면 반드시 오일량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알아서 해주겠지,,,,,,하면 많이 붓습니다.


인심이 후해서가 아니라, 부족한 실수를 커버하기 위함인데 그냥 눈대중 이기두 하지요.

디젤터보 장착차량은 반드시 "F선 이하로 넣으셔야 합니다.

 

가급적이며 추천 오일사양으로 사용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ACEA는 유럽자동차 제조 협회를 의미하며 유럽 자동차 제조사들을 주축으로 자동차와 관련된 환경/표준/기술등 자동차와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 대해서 논의하는 협의를 의미하며


A/B 시리즈는 승용가솔린/디젤 엔진오일이며


C시리즈는 배기가스 저감장치(DPF) 대응 엔진오일임

E시리즈는 상용 디젤 엔진오일을 의미합니다.

C1은 저점도 저마찰 성능이 요구되도록 설계된 고성능 엔진 +DPF, TWC의 성능 수명 연장

C2는 일반엔진 오일 성능+DPF, TWC의 성능 수명 연장+연료절감 실현

C3 일반엔진오일 성능 +DPF, TWC의 성능 수명 연장

C4 저점도 저마찰 성능이 요구되도로 설계된 고성능 엔진 + DPF, TWC의 성능수명 연장

 

관련 내용을 검색해보시면 상기와 같이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제가 봐서는  메뉴얼상에서 추천하는 재질의 사양을 사용해도 무관할듯 합니다.

 

 

장마철 안전운전 다시한번 강조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