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페이스리프트 기점으로
제네시스 브랜드 정체성 확립
위장막을 씌운 제네시스 ‘EQ900’ 테스트 차가 한 주차장에 서 있다. 이 차는 오는 11월 출시 때 ‘G90’이라는 이름을 단다. /SNS 캡처
[서울경제]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세단 ‘EQ900’이 올해 11월 부분변경을 기점으로 ‘G90’으로 이름을 바꾼다. EQ900이 제네시스의 네이밍 체계를 따르게 되면서 제네시스는 브랜드 정체성을 분명하게 확립할 것으로 전망된다.

9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측은 EQ900 페이스리프트 차의 이름을 G90으로 바꾸기로 최근 확정했다. 오는 11월 차 출시 직전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차명을 최종 승인하는 절차만이 남았다. 지금까지 현대·기아차의 차명은 정 회장이 직접 결정해 왔다.

EQ900이 G90으로 바뀌면 제네시스는 G90-G80-G70으로 이어지는 세단 차명 체계를 확립하게 된다. 제네시스는 세단은 ‘G’,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은 ‘GV’로 시작하고 차급에 따라 숫자를 달리 붙이는 차명 시스템을 도입한 상태다.

EQ900은 지난 2015년 데뷔 당시 G90을 쓰는 방안을 검토했다. 그러나 국내 소비자들이 EQ900을 과거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이던 ‘에쿠스’ 후속으로 인식한다는 점이 문제였다. 이 때문에 제네시스 측은 G90이라는 명칭 대신 에쿠스를 연상시키는 EQ900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당시 현대차 국내영업본부 측이 “국내 소비자들을 배려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해 정 회장이 이를 수용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