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게이트 여파로 한동안 판매 중지됐던 A4가 돌아왔다. 새 모델은 내년 중반기 이후 내놓을 계획이기에 2019년형은 부분적인 변화만 거쳤다. 과연, 신형 A4는 어디가 달라졌는지 살펴보자.


이번에 새로 나온 2019년형 아우디 A4 판매가 중단됐던 2016년형 A4

겉모습부터 보자. 이번에 공개된 차는 '아우디 S라인' 적용모델이다. 전면에 검게 칠해진 그릴과 달라진 앞뒤 범퍼 하단, 창문을 둘러싼 몰딩, 사이드 미러, 트렁크 끝에 살짝 얹힌 스포일러, 사다리꼴 배기구가 눈에 띈다.


전면 공기 흡입구는 신형 A7과 닮았다. 별도의 공기구멍을 내 휠 하우스로 공기흐름을 유도한다. 바퀴는 19인치로 새로 디자인됐다. 뒷문짝 하단에는 4개의 고리가 엮인 아우디 엠블럼이 새로 자리했다. 차체 색상에 따라 은색 또는 검은색으로 칠해진다.


이번에 새로 나온 2019년형 아우디 A4 판매가 중단됐던 2016년형 A4

아쉽게도 이런 모습들은 S라인 컴페티션(competition) 패키지를 선택해야 누릴 수 있다. 컴페티션 패키지에는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와 스포츠 서스펜션, LED 헤드램프가 추가된다.


실내에는 RS 로고가 박힌 운전대와 가죽 스포츠 시트, 카본 내장재 등 S 라인 블랙 인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된다. 취향에 따라 빨간색 계열의 마그마 레드를 비롯해 다른 종류의 S 스포츠 색상을 적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