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랭글러루비콘

 

디자인 : 멋짐!!

인테리어: 신형은 봐줄만함.

승차감: 딱딱함

연비: 안좋음 대략 복합연비 7~8 정도 우선 연비를 기대하고 타는차는 아니지만 그래도 요즘나온 디젤엔진이고 하다보니 연비는 차무개대비 괜찮은 편입니다.

 

랭글러의 경우 대부분의 시승기가 오프로드 위주여서 온로드 위주로 써내려가 보겠습니다.

 

우선 도로에서 꽤 타고다닐만 합니다. 1년 2만 키로 정도 매인으로 타고 있는데 불편함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도로여건이 좀 그렇기도하고 시내만 다니는게 아니다 보니 콘크리트 포장도로나 잠깐잠깐 비포장길에 들어갈때 아무런 스트레스가 없고 특히 비가 많이 오는 장마기간이나 폭설이 내리는 겨울에 진가를 !!

4륜모드는 겨울철이나쓰고 있지만 그 일년에 한두번이 큰도움이 되기 때문에 꽤 좋습니다.

출력도 초반에 굼뜨지만 어느정도 속도가 붙으면 치고 나가는맛도 있고 힘이 꽤 있기때문에 스트래스는 받지 않지만

오프로드차량이라 악셀이 무겁습니다. 오프로드 주행중 악셀 실수가 큰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악셀세팅자체가 무겁게 되어있습니다. 그것만 어느정도 감안하면 느리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아요 ^^

 

랭글러의 경우 오프로드에 들어가면 스웨이바(차축을 풀어주는 기능)이 있기때문에 일반도로에서는 차량의 전도나 핸들링을위해 꽤 단단하게 세팅이 되어있습니다. 모글이 심한곳에서는 스웨이바를 풀어서 차량의 운전석쪽과 하체가 따로 놀기때문에 오프로드에서도 좋고 도로에서도 꽤 안정감을 취할수는 있으나.. 그로인해 승차감이 안좋습니다.

 

오히려 랭글러 순정으로 방지턱 그냥 넘으면 허리 나갑니다. ㅎㅎ;;

기타 일상생활에서 짐도 많이 실을수 있고 다용도로 쓰기에는 상당히 좋은차인것 같습니다.

 

시선이나 보는눈 : 아저씨들이 엄청 좋아하십니다. 여자들도 은근히 좋아하는것같고.. 탓을때도 좋다고 합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터스 엘리스sc

디자인 : 멋짐!!

인테리어 : 라는게 없음.

승차감: 딱딱함 최악

연비: 생각보다 좋음 복합연비 8~10 정도 차가 가볍다보니 막밟고다녀도 저정도 나오는데.. 고급유를 넣다보니..

 

엘리스경우 반년조금 넘게 타고 있는데.. 성능적인 부분은 대부분알고 계시듯 초반 엄청나게 좋습니다. 5초미만에 제로백도 그렇구요 핸들링도 매우좋지만.. 가장 문제점은 타고다니는게 쉽지 않습니다.

 

차가 엄청 낮지만 차고는 그에비에 아주 낮지는 않아서 방지턱의 스트레스는 적은편이고 타고내리는 문제는 적응되면 큰 문제가 없지만 어디에 끌고 나가기가 조금 불편합니다.

차 자체가 엄청나게 튀기때문에 사람이 많은 곳에 새워 놓으면 백프로 사람이 모이고 만지고 사진찍고 ... 고속도로 정체구간에서는 항상 뒤차가 사진을 찍는 모습을 볼정도로 디자인이나 튀는것은 확실하지만 운전하는 입장에서는 가끔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승차감이나 수동인점 논파워핸들 소음등 물론 재미적인 측면에서는 정말 최고이지만 그이외의 목적에서는 글쎄요... 한시간 미만으로 드라이브를 위해 탈때는 정말 최고의차!!!! 1시간이상 다른목적으로 탈때는 힘든차 입니다.

일주일에 한번 이주에한번 혼자 끌고나가서 오픈하고 한적한 밤길을 달릴때는 정말 최고~~

 

시선이나 보는눈 : 초등학생미만 아이들은 보면 난리납니다. 만지고 올라가고 저번에 차를 보고 너무 좋다고 집에가지고 가겟다고 우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여자들도 차가 섹시해 보인다고하고. 어른들은 어린놈이 탄다고 안좋게 보는경우도 잇구요(어리진 않습니다. ㅋㅋ) 여자친구는 두번타고 타기 싫다고합니다. -_-;;;; 여자들에겐 처음보면 좋지만 오래보면 싫은차인듯 싶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sc430

디자인 : ... 노땅 (의외로 여자들이 좋아함;;)

인테리어 :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좋음

승차감: 매우매우매우 최고

연비: 배기량 대비 좋으나..... 좋으나.. 5~6키로 -_-

 

 

얼마전에 대리고온녀석인데 인터넷에 올라온단점보다는 장점으로 볼부분이 많은차입니다.

대부분 차량=성능 으로만 많이 보는데 나이가들엇나.. 안락함 편의성 승차감 인테리어 부분에선 정말~ 배리배리굿

성능또한 낮다고들 알고 계시는데.. 다른차들이 너무 좋은것이라고 설명하고 싶습니다.

배기량이 4300cc 이다보니 비슷한 배기량을 성능상으로 비교하는데 배기량을 빼고 본다면

신형기준 5.9초의 제로백과 270키로 정도의 최고속의 상당히 좋은 스펙의 자동차입니다. 타고 있으면 끝까지 밟을일도

자주 없고 넉넉한토크와 답답하지 않은 시원한 가속을 보여주고 .. 저는 성능상 아쉬운 부분이 없더라구요 ^^;;

금액차이가 있지만 에쿠스,s클래스 등을 m3 amg 포르쉐 등과 비교하지 않듯이

경쟁차종을 좀 다른시선에서 접근해야 맞는차인것 같습니다. 이것은 스포츠카처럼 생긴 오픈이되는 에쿠스입니다. ㅎㅎㅎ

 

그리고 이번에 외국사이트와 일본사이트를 보면서 보니 sc430의 엔진  4.3L DOHC 32VV-8 288bhp 엔진자체가 많이 제한되어있는 엔진입니다. 1장 1단이 있겟죠? 큰출력이 있지만 제한해서 내구성위주의 엔진과 높은출력 이상의 힘을 끌어내 엄청난 퍼포먼스를 내는 엔진. 430의 경우는 앞쪽인것 같습니다.

어쨋든 차량성격자체가 편하게 오픈도하면서 시원하게 좋은 노래들으며 신나게 편하게 탈수 있는 점은 상당히 좋은부분입니다.

 

위에 두차량 랭글러와 로터스 모두 오픈카인데. 랭글러는 거희 오픈을 하지 않습니다. (힘들고 귀찮고;) 로터스의 경우는

출발전 오픈하고 출발하고 쉽게 오픈을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 번거롭죠. 소프트탑이라 주차도 신경써야 하고.;;;

430의 경우 하드탑에 닫으면 오픈카라고 믿기 어려울정도로 잘 맞아떨어져서 이런점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들입니다.

내장도 고급가죽과 우드로 마감되어서 만족감이 높습니다. 어릴때는 겉만 이쁘면 좋앗는데.. 나이가 들수록 인테리어를 보네요 ㅠㅠ;;

그리고 신형과 구형이 있는데 외관상 거희 차이가 안나지만 성능적인부분, 옵션적인부분들이 차이가 좀 많이납니다. 혹시나 구입하시는분들이 잇다면 신형으로;;

 

단점이라면.. 역시 디자인이 좀.. 노땅스럽습니다. 그리고 v8엔진의 멋진배기음을 너무 숨기고 있구요. 딱히 다른단점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시선이나 보는눈 : 어른들이 또 좋아하십니다. 제가 그동안 차산것중에 부모님이 가장 맘에 들어하시는; 여자친구도 매우매우 좋아하구요 (편하니까? 남자와 보는눈이 다른가봐요) 그리고 대부분 무슨차인지 잘모릅니다. 또다른 의견으로는 왜삿냐? ㅋㅋㅋ 노땅~ 이런이야기도 들어봣어요 -_-;

그래서 저는 단점을 보완하기위해..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미친짓을 하고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206rc

디자인: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 그냥 소형차로 보는분들이 좀있구요. 206cc와 같게생겻지만 전혀 다른 포스가있습니다.

인테리어: 흠... 뭐... 앞은 플라스틱이고 시트가 정말 좋습니다.

승차감 : 괜찮습니다.

연비 :좋은편~ 아반때나. 훔.. 작은차체에 2000cc 자연흡기 엔진이라 일반적으로 비슷비슷한것 같습니다.

 

제가 차를팔면 후회를 잘안하는데.. 이건 정말 후회 스러운 차량중 하나죠 ㅠㅠ; 왜팔앗지.. 다시사오고 싶은 차...

디자인도 라인자체가 좋고 wrc 스타일로 만들어도 상당히 멋잇습니다. 다시가지고오면 와이드바드킷 낑구고 싶어요 ㅠㅠ;

약간 편파적으로 쓸지도 모릅니다....;; 미리 양해를..

 

단점 이라고 할건 별로 없지만. 뒷자리에 타기가 힘들고 타고내리기가 편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로터스처럼 극악은아니지만

버킷시트에 문짝이 긴 쿠페이다보니 여자친구가 좀 불편해 했었습니다.

성능적인부분도 제로백 7초 초반대로(잘기억이) 스트레스없이 쭉쭉~ 알피엠 올려가며 정말 재밋게 탈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 sc430에서도 썻듯이 저개인적으로 6초대~7초대가 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그렇게 막밟을일이 일년에 그리 많지도 않을뿐더러 빠르면 아무래도 과속을 많이 하게되어서... 8초이상은 나쁘진 않지만 재미면이나 뭐.. ; 설명을 잘못하겟네요

 

rc의 경우 와인딩이나 코너길을 달릴때 꽤 무리해서 밟는다고 생각하고 다녀도 딱 적당하게 세팅이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거기서 더 나가면 돌것같고 딱 적당하게 딱 재밋게 그야말로 딱~ 적당하다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재미도 잇구요

 

평소때는 일반용도로 슬슬타고다니다가 기분내킬때 쫙~ 밟고 고알피엠 쓰면서 신나게 탈수 있는 좋은차입니다.

206rc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셔서 더이상 이야기는 안하겟지만 정말 좋은차입니다. +_+

 

시선이나 보는눈 : 클릭이야? 또는 와~!! 레어다!! 에서 와따가따합니다. ㅎㅎㅎ;;

클릭이야? 라는 말이 나오는이유는..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의 첫차가 이렇게 생겻었습니다. ㅎㅎ;;


지극히 개인적인 시승기여서 전문성이 전혀 없고 글도 앞뒤가 안맞고 오타가 많을수 있으니 양해부탁립니다. ^^:;

 

 

 

 

출처 : 보배드림